전 남친 엄마 언급하며 "결혼했으면 X될 뻔" 충격 발언한 김화정, 그 이유는? (+나이, 재산)
최근 유튜브 활동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방송인 최화정이 과거 결혼할 뻔한 일화를 언급했습니다.
2024년 7월 18일 유튜브 채널 '비보티비'에는 '레전드 최화정의 꿀템 대방출부터 촌철살인 어록들까지! 찐 최종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날 최화정과 송은이, 김숙은 구독자들의 고민 사연을 읽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청취자가 "'결혼 안 하냐'는 말 엄청 들었을 것 같은데 이런 말 들을 때마다 어떻게 받아쳤냐"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최화정은 "너무 깊게 받아들이지 마라. '결혼 안 해? 애는 언제 가져?' 질문은 우리나라 문화상 '오늘 날씨 좋죠?'랑 같은 의미인 것 같다"고 운을 뗐습니다.
"결혼 안 하냐고 야단 맞기도..."
최화정은 "심지어 나는 야단도 맞았었다. '왜 결혼 안 하고 뭐하고 사는 거냐'고 하더라"면서 "그 선배는 애정인 거다. 요즘은 너무 바뀌어서 '명절 금지 멘트'도 있고 에티켓 문화가 늘어나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여전하다"고 했습니다.
이에 김숙 또한 "그렇게 방송에서 이 얘기 했는데, 안 고쳐진다"고 동감했고 "심지어는 댓글로도 '언니, 살림을 잘 하시는데 왜 결혼 안 했냐'고 한다. 살림 잘 하는 거랑 결혼 안 하는 거랑 무슨 관계인 거냐"라며 어이없어 했습니다.
최화정은 "가끔은 인터뷰 때 '그래도 외로워요', '그래도 좋은 사람 나타나길 바라요'라는 말을 원하더라. 근데 난 진심으로 (혼자 사는 게) 좋다. 나는 가끔 내가 추석 날 이럴 때 늦게까지 잠을 자면, 그게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이런 이야기를 하면 정서상 비호다. '그래도 외롭죠' 이런 말 한 마디라도 해줘야 한다"라고 나름의 고충을 전했습니다.
"구 남친 어머니에게 영광을 돌린다"
한편 최화정은 자신이 행복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것에 대해 '결혼을 반대한 구남친 어머님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라는 어록을 남긴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최화정은 "나는 너무 감사했다. 그런 생각을 한 적 있다. 내일 진짜 지구의 종말이 온다면 딱 고마운 사람 한 사람을 꼽으라면 누굴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근데 난 딱 한 분이 떠오르더라. 결혼을 반대한 구남친 어머니"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쪽에서 반대를 안 했고 만약 결혼을 시켰으면, 난 지금 '삐(비속어)'됐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최화정은 "결혼이 안 돼 너무 다행이다. 사랑이란 건 순간적인 매혹이지 않냐. 그 매혹이 걷히면 외모적인 거나 매력은 찰나고 겉이다. 그것보다는 깊은 그 사람의 내면의 매력을 봐야하는데 어릴 땐 그게 안 보이고, 우리도 연애할 때 우리가 아니지 않냐"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도 20~30대에 사랑에 목숨을 걸고 그랬는데, 그때 내가 부동산에 눈을 돌렸으면 어땠을까, 연애 대신 임장을 다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7년 만에 라디오 하차
1961년생 현재 나이 63세인 최화정은 1979년 TBC 21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최화정은 배우 외에도 쇼호스트, 라디오 진행자,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했는데, 특히 1996년부터 SBS 파워FM '파워타임'을 진행하며 정오 시간대를 굳건히 지켜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6월,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으며 무려 27년 만에 '파워타임'에서 하차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제2의 전성기
한편 최화정은 깔끔한 진행 실력 뿐만 아니라 최강의 동안 외모로 여성들의 워너비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최화정은 현재까지도 맑은 피부와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데, 최근 개설한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를 통해 자신만의 관리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화정 유튜브 채널 영상들은 모두 조회수가 100만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최화정 집, 재산은?
앞서 최화정은 서울숲 뷰가 보이는 자신의 자택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아크로서울포레스트로 알려졌으며 최소 매매가 40억 원 대로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화정의 자택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집안 곳곳에 장식된 미술 장식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화정의 재산은 정확히 공개된 바 없지만 '비보티비'에서 송은이와 김숙은 최화정의 재산이 대략 40억이 넘지 않냐고 추측했습니다. 이에 최화정은 "실제 있고 없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사람들이 저렇게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게 너무 좋다. 내가 너무 잘살았구나"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누리꾼들은 "최소 100억은 있다고 봅니다", "40억? 현금으로 40억이겠지?", "집값만 40억은 넘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